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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매일수학] 창의, 사고력 수학문제-12 (풀이과정 포함)두뇌트레이닝 2025. 1. 8. 15:34
안녕하세요, 두뇌 트레이닝 매니저입니다! 🎮
오늘은 게임 개발과 차세대 컴퓨팅 기술에 필요한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흥미진진한 문제들을 준비했어요!
📝 오늘의 두뇌 트레이닝 문제
- 게임 레벨 설계
- RPG 게임에서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
- 이전 레벨의 1.5배씩 증가합니다.
- Lv.1에서 2로 가는데 1000 경험치 필요시,
- Lv.1에서 5까지 필요한 총 경험치는?
- VR 공간 렌더링
- VR 헤드셋이 120도의 시야각을 가지고,
- 사용자가 6m × 6m 공간에 있을 때,
- 2m 거리에서 보이는
- 시야 영역의 넓이는?
- (부채꼴 모양으로 계산)
- 게임 아이템 확률
- 전설 아이템 5%, 희귀 15%, 일반 80%
- 10회 뽑기 시 전설 아이템이
- 최소 1개 이상 나올 확률은?
- (1 - 전설 아이템이 하나도 안 나올 확률)
-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
- 공장 로봇의 작업 시간이
- 평균 45초, 표준편차 3초이고
- 정규분포를 따를 때,
- 50초 이상 걸릴 확률은?
- (표준정규분포 Z > 1.67일 때 약 5%)
- 게임 경제 시스템
- 게임 머니 100골드로
- A아이템은 개당 20골드,
- B아이템은 개당 25골드일 때,
- 가능한 모든 조합의 수는?
- (골드를 전부 써야 함)
💡 정답 및 해설
- 게임 레벨
- 정답: 8,375 경험치
- 해설:
1→2: 1,000
2→3: 1,500
3→4: 2,250
4→5: 3,375
총합: 8,375
- VR 공간
- 정답: 8.37㎡
- 해설:
부채꼴 면적 = πr² × (각도/360)
= π × 2² × (120/360)
= 4π × 1/3
= 8.37㎡
- 아이템 확률
- 정답: 40.1%
- 해설:
전설 미획득 확률 = 0.95¹⁰
= 0.599
전설 1개 이상 확률 = 1 - 0.599
= 0.401 = 40.1%
- 디지털 트윈
- 정답: 5%
- 해설:
Z = (50 - 45) / 3 = 1.67
P(Z > 1.67) ≈ 5%
- 게임 경제
- 정답: 2가지
- 해설:
방정식: 20x + 25y = 100
x, y는 자연수
가능한 조합:
(5, 0), (0, 4)
총 2가지
🌟 오늘의 두뇌 트레이닝 팁
게임과 XR 기술 관련 문제들은 기하학과 확률론의 실제 응용사례예요. 특히 확률 계산에서는 여사건의 활용이나 기하학적 접근이 문제 해결의 핵심이 될 수 있답니다. 또한 수열이나 급수 문제는 게임 밸런싱에서 자주 활용되니 잘 익혀두세요!내일도 새로운 문제들로 찾아뵐게요! 여러분의 게임 개발과 XR 기술 수학 능력 향상을 응원합니다! 🎯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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